대한flight(항공) 스왓, 경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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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6 1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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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외국 항공사의 마일리지는 2년이 지나면 소멸되는 반면, 대한항공의 마일리지는 평생 소멸 되지 않기 때문에, 마일리지 적립 때문에 대한항공을 선호하는 고객들도 많다.
③ 질 높은 서비스
대한항공은 지난 4월 OAG가 수여하는 ‘세계 최우수 이코노미클래스 운...
[SWOTanalysis(분석) ]
1.강점
① 국내 시장에서의 높은 선호도
한국 사람들은 국제선을 이용하는데 있어, 의사소통 문제 등의 불편사항으로 인해 국외 항공사에 비해 국내 항공사를 더욱 선호한다.
③ 질 높은 서비스
대한항공은 지난 4월 OAG가 수여하는 ‘세계 최우수 이코노미클래스 운영항공사’ 상을 받았다. 대한항공은 규모나 인지도 면에서 국내 항공사 중에서는 가장 큰 항공사이고 최근 기내식, 서비스, 안전 등 많은 분야에서 상을 받으면서 브랜드 이미지가 많이 향상하였다.
② 다양한 항공노선
대한항공은 2007년 10월 31일 현재 31개국 115개 도시에 취항지를 두고 있다아 최근 태국 치앙마이, china 정저우 등의 신규취항 노선을 통해 노선을 더욱 확대하고 있고, 이를 통해 고객들의 폭 넓은 선택이 가능해졌다.
②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
서비스는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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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대한항공은 규모나 인지도 면에서 국내 항공사 중에서는 가장 큰 항공사이고 최근 기내식, 서비스, 안전 등 많은 분야에서 상을 받으면서 브랜드 이미지가 많이 향상하였다. 대한항공은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의 비전 달성을 위해 최근 수년간 집중 투자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격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아
2.약점
① 낮은 고객서비스 인지도
대한항공은 공항 내에서 노약자를 위한 휠체어 서비스, 케어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지만, 이에 대해 고객의 인지도가 부족해 이용이 활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고객에게 자사의 서비스를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고 홍보하여, 고객이 누릴 수 있는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어야 할 것이다. 또한 외국 항공사의 마일리지는 2년이 지나면 소멸되는 반면, 대한항공의 마일리지는 평생 소멸 되지 않기 때문에, 마일리지 적립 때문에 대한항공을 선호하는 고객들도 많다.





[SWOTanalysis(분석) ]
1.강점
① 국내 시장에서의 높은 선호도
한국 사람들은 국제선을 이용하는데 있어, 의사소통 문제 등의 불편사항으로 인해 국외 항공사에 비해 국내 항공사를 더욱 선호한다.
② 다양한 항공노선
대한항공은 2007년 10월 31일 현재 31개국 115개 도시에 취항지를 두고 있다아 최근 태국 치앙마이, china 정저우 등의 신규취항 노선을 통해 노선을 더욱 확대하고 있고, 이를 통해 고객들의 폭 넓은 선택이 가능해졌다. 또한 홈페이지 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가 부족해 고객들이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대한항공은 고급화 전략(戰略) 에 따라 전 좌석 AVOD 서비스를 확대 장착하는 한편, 장거리 노선 여행 편의품 제공, 기내 뉴 인테리어 등의 대규모 투자를 통해 discrimination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