未來(미래) 자동차 설계 중점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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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6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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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연가스자동차는 현재까지 전세계적으로 100만대 이상이 보급되어 있으며,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대형버스를 중심으로 각 자동차 회사별로 생산이 이루어지고 있다. 반면, FCEV(연료전지전기자동차)는 전기자동차의 가장 큰 drawback(걸점)으로 지적되었던 1회 중전에 의한 짧은 주행거리 문제를 해결한 형태로 지금의 석유 엔진을 완전히 바꿔버릴 차세대 자동차로서 평가된다된다.





설명
미래 자동차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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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연가스자동차는 NG나 CNG 등의 연료를 이용하는 것으로 일반 디젤차량에 비해 배기가스 배출 오염도가 현저히 낮을 뿐만 아니라 에너지원이 전세계에 고루 분포되어 있어 에너지 확보가 용이하며, 유지비가 적게 들고 다른 연료에 비해 엔진의 수명이 길다는 advantage(장점) 을 갖고 있다.순서
미래의 자동차는 환경과 컴퓨터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살펴볼 수 있다.
컴퓨터 기술과 관련해서는 우선 GPS 단말기를 이용하여 통신위성으로부터 받은 신호를 analysis, 현 차량의 위치정보를 읽어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최적, 최단 거리 정보를 제공해 주는 CNS (Car Navigation System) 차량자동항법장치가 이미 실용화 단계에 있으며, 인간의 기억력과 판단력 만큼의 전자두뇌를 가진 전자 칩을 적용한 무인자동차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우선, 환경과 관련해서는 유독 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수소자동차가 현재까지 개발된 무공해 차 가운데에서는 가장 이상적인 미래형 자동차로 평가되고 있다.
미래 자동차 기술 /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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未來(미래) 자동차 기술 / (未來(미래))
未來(미래) 자동차 설계 중점 요소
다. 그러나 폭발성이 강하다는 위험성과 함께 고비용의 drawback(걸점)을 갖고 있어 아직까지는 실용화 되고 있지 못한 상태이다. 98년 4좌석의 시작차를 개발한 바 있는 다임러 벤츠는 2004년까지 연간 20만대 규모의 양산을 계획하고 있으며, 2010년까지 세계 자동차 생산량의 10%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