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에 있어 저널쓰기 및 수업instance(사례)활용에 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12:31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에 있어 저널쓰기 및 수업사례활용에 관한 고찰.hwp
Clark(1994)는 저널쓰기의 방법을 다음과 같이 구체화하였다.
유아교육에있어저널쓰기및수업instance(사례)활용에관한고찰
유아교육에 있어 저널쓰기 및 수업instance(사례)활용에 관한 고찰
Download : 유아교육에 있어 저널쓰기 및 수업사례활용에 관한 고찰.hwp( 98 )
설명
유아교육에 있어 저널쓰기 및 수업사례활용에 관한 고찰에 대한 글입니다. (2) 개인적인 의미부여
기본적으로 항상 시간이 부족한 유아교사들에게 저널쓰기는 또 다른 잡무가 되거나 시간적인 제약으로 인해 깊은 수준의 사고가 가능하지 않을 수도 있다아 이러한 문제는 교사가 저널에 개인적인 의미를 부여한다면 감소될 수 있다아 저널은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기록하는 것이며 다른 사람 특히 저널을 과제課題로 부여한 사람의 관점을 애써서 맞추는 것이 되어서는 안된다
2) 저널쓰기의 지침
(1) 저널쓰기의 과정
저널쓰기는 반구조적인 방법과 구조적인 방법을 병행할 수 있다아 반구조적인 방법은 특별한 주제나 형식 없이 자연스럽게 저널을 쓰는 것이고 구조적인 방법이란 저널쓰기의 (주제와) 단계를 지정해주는 것이다. 첫째, 경험한 내용에 특별한 …(drop)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유아교육에 있어 저널쓰기 및 수업instance(사례)활용에 관한 고찰에 대한 글입니다.유아교육에있어저널쓰기및수업사례활용에관한고찰 , 유아교육에 있어 저널쓰기 및 수업사례활용에 관한 고찰사범교육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