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교육신학 / 교육 신학은 준 관 지음 대한기독교 서회 1부 교육신학의 프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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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8 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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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는 자연주의이고 둘째는 관념주의이다. “사회” 혹은 “국가”를 인간 자아위에 그리고 선행하는 관계로 풀이하는 흐름이다. 마지막 형은 실용주의이다.
다.
교육 신학 은 준 관 지음 대한기독교 서회 1부 교육신학의 프롤레고메나...
① 교육사에는 크게 두 조류가 있는데 그 하나는 교육의 전체주의이다. 교육철학은 목적지향적 기능을 수행하는 한 면을 가지고 있다아 교육철학은 목적지향적 기능 이외에 分析(분석)적 기능을 수행하는 책임의 학문이다.
교육 신학
교육신학의 프롤레고메나
2) 고전적 교육철학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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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 준 관 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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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 교육신학 / 교육 신학은 준 관 지음 대한기독교 서회 1부 교육신학의 프롤
② 교육...
교육철학 사상들이 취급한 문제의 범위와 성격들이 각기 다른 것은 이미 논의한 바이지만 그러나 그 사상들 전체를 꿰뚫고 있는 숨은 문제들이 있다아 그 하나는 인간관이다.
3) 교육철학에서 본 교육구조의 문제
대한기독교 서회





교육철학은 혼돈 속에서 새로운 “방향”과 “종합”을 제시하는 학문이라는 定義(정이)이다.
인문사회 교육신학 교육 신학은 준 관 지음 대한기독교 서회 1부 교육신학의 프롤
1) 교육철학의 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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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장의 구조
조지 넬러 같은 이는 다양한 교육철학의 “형”들을 대분하여 고전적 교육철학군이라고 부르며, 다른 하나는 현대 교육철학군으로 나누고 있다아 방법론적 구조를 가지고 오랜 역싸 속에 형성 되어온 고전적 교육철학군은 크게 네 가지 주의로 구분되어 왔다. 기독교 교육의 구조는 하나님과 인간 사아의 만남이며, 그 만남의 장을 쉐릴 교수는 기독교 공동체라고 본다.
교육 신학 은 준 관 지음 대한기독교 서회 1부 교육신학의 프롤레고메나...
1 장 기독교 교육 장의 구조와 과정
ƒ. 교육철학에서 본 장의 구조
듀이는 文化(culture) 와 문명은 교육 내용의구조가 되며, 사회의식화는 교육의 과정이라고 이해한다. 셋째는 실재주의이다. 인간은 무엇으로 定義(정이)하는가, 인간은 하나의 개인적 존재인가, 혹은 공동적 존재인가라는 문제이다. 다른 한 조류는 교육의 개인주의라고 부를 수 있다아 교육의 전체주의와는 정반대의 입장을 취하고 있다아 교육의 개인주의는 인간 자아를 “사회”나 “공동체”위에 혹은 선해하는 실재로 보는 전제에서 출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