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500마케팅 성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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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1 1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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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Ⅰ 장 서 론
제 1 절 문제의 제기와 연구목적
1. 연구의 목적과 주제
2. 연구의 방법
3. 연구의 구성
제 Ⅱ 장 Short-Term 分析
제 1 절 비타 500이란?
제 2 절 3C 分析
1. Company
2. Competitor
3. Customer
제 3 절 STP 戰略
제 Ⅲ 장 4P 및 Short-Term 戰略 分析과 대안
제 1 절 Product & Price
제 2 절 Place
제 3 절 Promotion
1. TV 및 지면광고
2. 누리망 광고
3. 기타 프로모션 戰略
제 4 절 Summary 및 단기 戰略 제시
제 IV 장 Marketing Tool을 이용한 分析
제 1 절 PLC (Product Life Cycle) 分析
제 2 절 SWOT 分析
제 3 절 박카스와 비타500의 관계는?
제 4 절 Interview
제 V 장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Long-Term)
제 1 절 새로운 시장 개척의 必要性
제 2 절 중장기 대안戰略의 제시
제 VI 장 conclusion(결론) 및 제언
제 1 절 문제의 제기와 연구목적
1. 연구의 목적과 주제
처음 marketing 수업 시간에 들어가, 이미 예상하고 있었던 팀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說明)을 듣고 ‘도대체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 그게 무엇일까? 단순히 ‘웰 빙(Well-Being)`이라는 시대적 조류에 편승하여 엄청난 인기 몰이를 한 것인지, 정말 성공할 수 밖에 없었던 요인이 있었던 것인지 다음부터 알아보도록 하겠다.
3. 연구의 구성
서 론
연…(省略)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비타 500의 마케팅 성공전략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둘째, 비타500이 지금까지 펼쳐왔던 marketing 활동들을 4P에 있어서의 Promotion 중심으로 分析하였으며, 나름대로의 단기 및 중장기 戰略 제시해 보았다.
셋째, 비타500의 현실적인 문제들과 경쟁관계, 그리고 강점과 약점을 실제적으로 파악함으로써 기회를 발견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새 戰略을 도출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인터뷰를 실시하였다.
사실상 지금까지의 드링크제 시장에서는 큰 marketing 노력이나 소비자와의 교감을 시도한 적이 없었다. 사실상 음료수 시장(작게는 비타민 음료 시장)에서 2003년과 2004년 폭풍적인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이 상품이 도대체 어떻게 이렇게까지 성장 할 수 있었는지, 그 뒷면에는 우리가 모르고 있던 marketing 적 노력이 있었던 것 아닌지 한 번 알아보는 것도 꽤나 재미있는 일이 될 것 같았다. 그저 사우나에 가서 목욕 후 마시는 음료수 혹은 80년대 최민식이 모 제품을 들고 나와 ‘나는 자연인이다’를 외치던 그런 이미지로만 각인되어 있던 것이 드링크 시장의 제품들이었는데 지금의 비타500은 분명히 그와는 다른 무언가가 있는 것이 확실했다.
‘비타 500의 성공요인’ 간단한 프로젝트 주제이다.
2. 연구의 방법
첫째, marketing 수업시간에 배웠던 4P Mix 및 PLC 곡선, SWOT 分析 등의 marketing 기법들을 이용하였다.비타500마케팅성공전략 , 비타500마케팅 성공전략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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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비타500마케팅성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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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 500의 마케팅 성공strategy에 상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물론 나 혼자서 정한다고 되는 일도 아니였지만, 여러 가지 생각들이 머릿속을 휘젓고 다녔으며, 첫 번째 조모임 직후 우리는 그 복잡한 생각을 정리(arrangement) 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