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를 넘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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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2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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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학교를 넘어서 - 요약본과 감상문입니다. 자격 보장을 빙자한 시장 통제는 오히려 사회의 후생을 제한하는 결과를 낳을 수 있다 교육에서는 그것이 극한에 이르렀다고 볼 수 있다 현재의 제도학교에서는, 탐구정신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서 과학을 가르치고, 영어를 실제로 잘 하지 못하면서 영어를 가르치고, 문제풀이 과정만을 암기한 사람들이 수학을 가르치고, 참고서 뒤적여서 설명(說明) 갖다붙이기만 할 수 있는 사람들이 국어를 가르치고 있다 ‘교원자격증’을 가진 사람들이 아니라, 진실로 학생들에게 학문에 대한 흥미를 불러 일으키고 기술이나 지식을 잘 전수할 수 있는 사람들을 자격자라고 부른다면, 사실상 오늘날 학교제도는 실제로 자격 있는 사람들을 배제하고 무자격자들에게 교육을 방임하는 결과를 낳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수학교사는 교과서 수학만 되풀이했기 때문에 곧, 너무나 많이 본 덕택에 기…(생략(省略))
학교를 넘어서 - 요약본과 감상문입니다.
서평감상/기타
순서
학교가 없으면 무자격자가 교육을 담당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그렇다면 교육에 대한 국가의 통제는 자격 있는 사람들이 교수 활동을 하도록 보장해준다는 말인가? 오히려 그 반대로, 통제는 ‘형식적인 자격자들’이 질 나쁜 수업을 강제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