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역학의 발달과정과 고전역학과의 차이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22:49본문
Download : 양자역학의 발달과정과 고전역학과의 차.hwp
알버트 아인슈타인은 빛이 물결의 움직임 이긴 하지만 그 에너지가 일정한 단위로 띄엄띄엄 떨어져 있다고 제안했다. 이 제안이 바로 1905년 알버트 아인슈타인이 발표한 빛알 理論(이론)으로, ‘양자’라는 것을 가장 잘 보여준다. 하지만 빛을 입자로 보는 부류나 波動(파동)으로 보는 부류 모두 형광현상이나 냉광 현상, 광전 결과 등을 설명(explanation)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설명
순서
※양자역학의 발달과정
※양자역학의 발달과정 오래전부터 과학자들은 빛의 본성이 탁구공이나 쌀알 같은 입자인지, 아니면 물결이나 소리와 같은 파동인지를 놓고 진지한 논쟁을 벌여왔다.
양자역학의 발달과정과 고전역학과의 차이점





양자역학의 발달과정과 고전역학과의 차이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빛이 물결의 움직임 이라면 진동수와 파장을 가질 것이다.
오래전부터 과학자들은 빛의 본성이 탁구공이나 쌀알 같은 입자인지, 아니면 물결이나 소리와 같은 波動(파동)인지를 놓고 진지한 논쟁을 벌여왔다. 하지만 빛을 단순히 전자기파로 본다면 냉광이나 광전 효과를 설명할 수 없었다. 이 理論(이론)은 쉽게 말해, 빛의 에너지는 실수가 아니라 자연수로 존재한다는 것이다. ‘빛알’은 ‘빛양자’나 ‘광양자’, 또는 줄여서 ‘광자’라고 부른다.
Download : 양자역학의 발달과정과 고전역학과의 차.hwp( 99 )
이미 19세기 말에 빛은 전기장과 자기장이 공간 속에서 펴져 나가는 전자기파임이 밝혀졌다. 하지만 빛을 입자로 보는 부류나 파동으로 보는 부류 모두 형광현상이나 냉광 현상, 광전 효과 등을 설명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